이라기 보다는 새로운 장난감을 들여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베이스는 리눅스라 리눅스 하는 재미도 다시금 느껴보고,
안드로이드 SDK로 이것저것 파악도 해보고, 모바일 동향이 어떨지, 안드로이드가 뜰지 안뜰지를 가늠해봄니다.
일단 첫 느낌은 가볍다는것인데, 해상도가 HVGA이다 보니, 요새 모바일폰과의 비교는 좀 무리일듯 합니다. 은근 화면 해상도가 전체 성능에 끼치는게 많은 터라서요. 하지만 아이폰과 비교해 봤을 때는 비교가 될만하다라는 느낌도 들고, 비슷하다라는 느낌이 굉장히 강하네요. 물론 애플처럼 폐쇄적이지도 않아서 접근 하기가 상당히 쉽다는게 장점인듯합니다.
사실 윈도우 모바일이 접근하기는 더 쉬운건데, 기본적으로 UI등등이 쉽지 않아서 일반 사용자들한테나 개발자들한테나 "재미"라는 요소를 느끼기가 힘들죠. 윈도우 쪽에도 이 "재미"만 넣으면 다시금 황금기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인데 안타깝습니다... 스샷은 집에 돌아가서 올리도록 하지요
그리고 또 하나는 MS는 과감하지 못하다는거.. 그나마 WM6.5 7 들어오면서 그런 면모를 조금은 내비치긴 하지만.. 안드로이드 처럼 겁 없는 건 역시나.. 오픈 그룹만이 할 수 있는 것 같네요.
Trackback 0 | Comment 0




두더지사냥꾼's Blog is powered by Daum & tis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