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Windows Embedded CE 6.0 Catalog Internal (2) - Catalog XML Schema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ms256177.aspx

이제 지난 번에 이어서, Catalog XML Schema를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XML Schema로서 PBCXML (Catalog XML)파일의 내부 구조를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맨앞의 xsd:schema를 이 파일이 schema라는 것을 나타내고 있고. Namespace와 구조의 Validation여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 뒤로는 주석이 나오고 있고요. 계속 내려가 보겠습니다.

appinfo는 Application에서 고유하게 사용할 것이라고 하네요. 흐음... 내부 구조는 알수가 없으니 패스합니다.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ms256134.aspx

근데. 이런식으로 하나하나 파악하려니,, 왠지 삽질을 하는 것 같네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네, 있습니다. Visual Studio에는 XML Schema 편집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
이번엔 Visual Studio에서 Open File로 PbcXml600.xsd를 열어보도록 하지요.
네 모든 Schema 구조를 보기 좋게 나열해주고 있습니다. 편집도 가능하지만 우리가 Schema를 편집할 일은 없겠죠? PlatformBuilder에 내장된 Catalog Editor도 바로 이 Schema를 참고해서 각 항목들을 보여주고, 편집할 수 있도록 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이제 다시 원래의 PbCXML 파일로 다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