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Computing Hardware

ODROID-X Project 시작 : SCOOP프로젝트 발동.

2012/2/3

아무래도 있는 장비들을 모두 활용해서 내가 생각하던, Processor Model을 Simulation해야하겠기에. ODROID-X부터 Ubuntu를 제대로 활용해보기로 했다.

Project이름은 일단 SCOOP로 하자.
Signal(Stimuli) Chain Object-Oriented Processor.

부디 인류의 큰 도약이 되기를 바란다

실행해야하는 Task를 기반으로 모든 초기 입력은 Signal로 상정하고, 이에 대한 결과까지를 각각의 기본 Object Processor가 처리하는 구조. 각각의 오브젝트는 이미 기초적인 로직연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복잡한 처리일 수록 여러개의 오브젝트들이 참가하게 된다. 오브젝트가 받아 들일 수 있는 시그널에는 근본적으로 제한을 두지는 않으나, 물리적인 위치 관계에 따라서 효율적이지 못할 경우, 연결의 재배치가 이루어진다. 따라서 각각의 오브젝트 프로세서는 저마다 자신의 위치정보를 관리하게 된다.

위치정보의 정의 : 실제 물리적인 3D좌표계를 상정한다. 시뮬레이션에서는 2D로 단편화된 메모리 주소를 사용할 수 있으나, 이를 3D, 4D등의 공간, 시공간 좌표계로 매핑하여 시뮬레이션 결과를 도출하낟.

시그널 체인의 길이 : 길이에는 제한이 없으나, 효율성을 항상 고려하여 체인의 재구성이 이루어질 수 있다. 각각의 입력과 출력 시그널마다, 서로 연결 가능한 경우, 현재 처리되고 있지 않은 경우, 언제든지 여러개의 입/출력을 연결로서 가지고 있을 수 있으나, 처리상의 오버헤드등이 발생하고, 통계/ 혹은 현재 구조 평가상 비효율이 감지되면, 가차없이 끊어버린다.

다음 목표는 ODROID-U2를 가지고 X와 Clustering을 구성해서, 그 위에 네트웍 레벨에서 Processor Model을 구성하는 Driver를 만들어서 테스트해보자.

그 다음은 Android를 끌고 들어와서, Virtualization모델을 만들어 넣어보자.

LLVM과 Compiler로 조금 고민을 해보겠지만, 시간적 여유가 되지 않을 것 같으므로 다음으로 미루자.

2012/2/4

Odroid-X Ubuntu guide대로 실행 완료

Guide링크 : 
1. http://odroid.foros-phpbb.com/t2416-linaro-ubuntu-1211-for-odroid-x?highlight=ubuntu
2. http://odroid.foros-phpbb.com/t2440-guide-installing-the-latest-ubuntu-on-odroid-x-emmc

영어므로 간략하게 설명하면, 
우선 미리 만들어진 eMMC Android인스톨러용 이미지를 SD에 dd로 굽는다.
SD로 부팅하면, eMMC에 안드로이드가 구워지게 되며, 이를 확인한다.
이 때 보드상의 점퍼스위치는 알맞게 조절한다.
다시 HDMI혹은 LCD용으로 만들어져 있는 우분투 이미지를 SD에 구운뒤 부팅해본다.
----------- 일단 여기까지 해놓은 상태. 부팅된 우분투 화면,

워드프레스에 올려놓고. 링크걸어놨음 --;;; 뭔짓인지...

역시 HDMI출력이 말끔하지 못하여, 화질이 좋지 않다. 요건 내가 커널드라이버 수정해서 바꿔야 겠다.

To Do
 우분투가 부팅되면 이미 구성되어 있는 eMMC를 마운트 하고 있는데, 이 때 원본 이미지를 eMMC디바이스에 dd로 구워버리면 끝.

2/15 추가적인 클러스터링 서버 구축을 위한 재료 구입비용 산출

Odroid-U2 x 4개 : 121000 x 4 = 484000

Ethernet Switch 또는 공유기 5port이상 x 1개 : 20000

USB hub 4port x 1개 : 20000

HDMI 스위치 5port이상 x 1개 : 30000

PC용 케이스, 파워서플라이 : 30000

PC Power to Board DC Adapter용도롤 쓸 커넥터 및 전선류 : 30000

보드내 부착용 테잎 : 5000

OS설치용 TFlash 32GB x 4개 : 30000 x 4 = 120000

micro HDMI to HDMI cable 5개 :  10000 x 5 = 50000

----------------------------------------------------------------------------

흐음... 비싸니까.. 일단 한개만 사자.